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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의길을묻다
불가능해 보이는 것들의 화학적 결합- 황보현
2009-08-07
일찍이 가스통 바슐라르는 상상력을 학문의 대상으로 끌어올리며 ‘물’ ‘불’ ‘촛불’ ‘꿈’ 같은 단어를 사용해 화학반응 을 일으키는 상상력의 아득한 경지를 보여주었다. 황보현 역시 불가능해 보이는 것끼리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언어의 연금술을 ...
말랑말랑한 이야기 -김원규(2)-
2009-06-25
우리 모두는 이야기를 좋아하며, 서로가 서로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상상의 나래를 펼 때가 많다. 그는 어떤 브랜드를 말랑말랑한 이야기로 만들어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광고 창의성의 핵심이라고 보았다. 가히 스토리텔링의 시대라고 할 만큼 이야기의 중요성이..
소설을 사랑한 카피라이터 -김원규-
2009-05-26
김원규는 ‘생각의 뷰(view)’를 특히 강조하였다. 어떤 관점에서 보고 생각하느냐에 따라 대상에 대한 해석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서, 광고 창의성의 뷰에 따라 브랜드의 운명도 달라진다고 확신하고 있었다. 매체나 소비자 환경이 변해도 광고의 콘셉트나 접근..
이해하기 쉬운 소비자 언어 -김명하-
2009-05-11
요즘 광고를 보면 너무 어려운 광고 언어들이 너무 많다. 정보통신 제품의 광고는 그렇다손 치더라도 몇 번을 생각해도 이해할 수 없는 카피, 대학을 졸업한 사람들만이 알 수 있는 유식한 언어의 유희. 이런 광고들이 판을 치고 있는 이때, 그는 이해하기 쉬운 말로..
고객과의 관계설정 과정 -홍원의-
2009-03-11
그는 광고주와 고객이 상호작용하는 쌍방향성 메시지만이 생생한 의미를 형성한다고 보았다. 일방향성 메시지는 앞으로 설 자리가 없다는 것이다. 이런 맥락에서 홍원의가 생각하는 광고 창의성의 개념은 ‘고객과의 관계설정 과정’이다. 이는 광고의 결과물이 창..
미래 광고의 싹을 앞서 틔우다 -홍원의-
2009-03-11
쌍방향 광고 시대를 예감하고 공부를 계속해오던 중 PC통신의 활성화를 보고 ‘바로 시작하지 않으면 후회하겠다’ 싶어 코마스 인터렉티브를 창업한 것이다. 그 이후 그가 보낸 최근 15년은 우리나라 인터넷 광고의 15년사와 다름이 없을 정도로, 인터넷과 관련된..
사랑을 담아 이야기하기 -천호균-
2009-03-11
천호균이 생각하는 광고 창의성의 개념은 ‘사랑을 담아 이야기하기’이다. 요즘에 자주 쓰이는 투로 말하자면, 광고 창작자들이 어떤 브랜드에 대한 사랑을 전달하는 스토리텔러(storyteller)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가 정녕 내보이고 싶었던 속내는 사..
사랑 공부가 창의성을 키운다 -천호균-
2009-03-11
한국적 소재를 활용하여 독특한 패션의 세계를 열어온 쌈지의 천호균 대표. 쌈지는 초창기부터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는데, 이는 예술을 사랑하고 예술가들을 배려하는 그의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을 터. 사랑 공부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만든다는 그의..
시대의 트렌드와 접점 만들기 -박정래-
2009-03-11
그는 매체기획 전문가답게 접점(接點)이라는 문제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 접점이란 혼자서는 만들어낼 수 없으며 무엇과 무엇이 만나고 부딪히는 순간에 형성되는 것이 아니겠는가. 그래서 그가 생각하는 광고 창의성의 개념은 ‘시대의 트렌드와 접점 만들기..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비망록 -박정래-
2009-03-11
그는 미디어의 특성에 맞춘 크리에이티브의 차별화 영역과 매체에 의한 판촉활동 영역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데에 매체 기획자의 자리가 있다고 보았다. 매체마다 나타나는 미세한 차이들을 파악하여 창의적인 결과물을 실어 나르면서 광고 메시지의 효과가 나타..
이륙의 형식과 착륙의 형식 -김종원-
2009-03-11
김종원은 공감성의 여부가 광고 창의성을 결정한다고 보았다. 따라서 그가 생각하는 광고 창의성의 개념은 ‘공감의 유발’이다. 공감을 유발하는 광고는 기실 누구나 하는 말이지만 그의 진술에는 남다른 구석이 있다. 광고 표현이란 태생적으로 과장의 속성을 지..
물음느낌표 그리기 -김종원-
2009-03-11
그는 진솔함이 광고다운 메시지를 구성한다고 보았다. 진솔한 표현이란 무엇이겠는가? 상품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 어가지 않고 사람들(소비자)의 생활 속에 있을 법한 이야기를 진실하고 솔직하게 그려나가는 것이 아니겠는가. 밍 밍함과 뾰족함 사이를 아슬아슬하게..
메시지의 소리화 -김벌래-
2009-03-11
그가 생각하는 광고 창의성의 개념은 ‘메시지의 소리화’이다. 메시지의 소리화란 무엇이겠는가. 귀에 쏙쏙 박히도록 잘 들리게 만들기가 아니겠는가. 한마디 덧붙이자면 오래오래 기억되도록 소비자들이 따라 하기 쉽게 착착 혀에 달라붙는 그런 카피가 아니겠는..
세상에 쓸모없는 소리란 없다 -김벌래-
2009-03-11
“뻥!”하고 병뚜껑 따는 소리에서부터 “보글보글~” 찌개 끓는 소리, “뽀드득~” 이 닦는 소리, “때애앵~” 종소리 등 2만여 편이 넘는 광고 속의 소리를 만들어온 김벌래 38오디오 대표. 그러나 그에게 소리란 만드는 것이 아니라 널려 있는 데서 찾는 것이었..
진솔한 이야기 만들기 -김혜경-
2009-03-11
김혜경이 생각하는 광고 창의성의 개념은 ‘진솔한 이야기 만들기’이다. 괜히 멋있게 포장하고 이상하게 기교부린 메시지가 아니라, 겉치레를 없애고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찾아내 진솔한 이야기를 만드는 데에 광고 창의성의 진면목이 있다는 것이다.
살다보면 뜻밖에도 -김혜경-
2009-03-11
그는 앞으로 거의 모든 매체가 사이버 공간으로 통합된다고 확신했다. 기존의 4대 매체는 물론 각종 뉴미디어 메시 지가 사이버 공간에서 활성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제는 어떤 매체만을 위한 아이디어 발상이란 있을 수 없다는 것이다. 브랜드 접촉점을 형성할..
자기만의 시각 찾기 -정상수-
2009-03-11
정상수가 생각하는 광고 창의성의 개념은 ‘자기만의 시각 찾기’다.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이란 없기에 자기만의 시각에 따라 대상을 새롭게 해석하는 데에서 창의적인 광고가 태어난다는 것이다. 그는 남과 다른 앵글로 창의적인 고뇌를 하는 것이 크리에이티브 생..
크리에이티브 자유권의 확장 -정상수-
2009-03-11
그는 우리 광고에 필요한 것이 ‘매력’이라고 본다. 사람이나 광고나 매력 없이는 관심을 얻기 어렵다는 것이다. 아무리 공부를 잘 하고 가진 것이 많고 유행에 맞춰 잘 차려 입어도 매력이 없다면 눈길도 주기 싫듯이, 우리가 끊임없이 상업적 목적의 광고를 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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